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남양주시, '전국 드론조종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임병권 기자]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국제뉴스) 임병권 기자 = 남양주시는 '2020년 공공분야 드론조종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지적조사 분야에서 전국 1등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시흥시에 위치한 드론교육훈련센터에서 개최되었으며, 공공분야 드론조종인력 양성교육 참여자와 분야별 실제 업무 활용 관계자 등 전국 20개 공공기관에서 총 40팀 100여 명이 참가했다.

남양주시는 '지적조사 분야'에 토지정보과 홍영주, 편석현, 진건읍 도시건축과 신덕진 주무관이 참가하여 1등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대집 토지정보과장은 "그동안 남양주시는 드론항공측량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드론측량을 기반으로 다양한 행정수요에 적극 지원해 왔는데 이번 대회로 그 능력을 평가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드론을 활용해 시정업무에 최고의 공간정보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공공 부문 드론 활용 촉진과 업무 효율성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드론을 도입하였으며, 특히 2018년부터 측량기술 분야에 드론을 도입해 지적업무 및 주요 시책사업에 활용하고, 정사영상, 3D 모델링, 동영상 등을 제작하여 요청부서에 지원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약 4억 4천만원의 예산을 절약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