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軍 장성 29명 승진…'여군' 정정숙 포함 78명 '별' 달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최경민 기자]

머니투데이

중장으로 진급한 소영민 육군소장/사진=국방부


[the300]군이 장성 29명에 대한 승진인사를 했다. 대령 78명은 새롭게 '별'을 달았다.

국방부는 3일 2020년 후반기 장성급 장교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중장 진급 10명, 소장 진급 19명, 준장 진급 78명이었다.

중장 진급은 △육군소장 강건작, 소영민, 안병석, 이정웅, 전동진, 정철재 △해군소장 강동훈, 김현일 △공군소장 정상화, 최성천 등에 대해 이뤄졌다.

소장 진급은 △육군준장 강호필등 11명 △해군준장 김성학 등 2명 △공군준장 권혁 등 6명이었다.

또 △육군대령 강경훈 등 52명 △해군대령 강동구 등 14명 △공군대령 김종태 등 12명이 준장으로 진급했다. 대령 78명이 처음으로 '장성'이 된 것이다.

학사 출신인 소영민 소장이 중장으로 진급한 게 눈에 띈다. 여군인 정정숙 대령(보병)을 준장으로 선발해 여성인력 진출 확대 기조 역시 유지했다.

군은 "특정 분야에 편중되지 않은 능력위주의 균형인사를 구현한다는 원칙에 따라, 작년에 이어 비(非)사관학교 출신 중 우수자를 다수 선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맡은 직책에서 마지막까지 묵묵히 성실하게 복무한 인원을 다수 선발했다"라며 "출신, 성별, 특기 구분없이 중용되도록 공정하고 균형된 인사를 적극 구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최경민 기자 brow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