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내일날씨] 낮과 밤 기온 차 10도 내외…서부지역 미세먼지 '나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헤럴드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26일에도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0도 안팎으로 벌어져 일교차가 크겠다. 또 밤부터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26일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3도∼8도, 낮 최고기온은 9∼16도로 기온 차가 10도 내외로 크겠다고 25일 예보했다.

동풍의 영향으로 26일 밤부터 강원 영동 북부에 비가 내리기 시작하고 다음 날 오후에는 강원 영동 중남부로 확대될 예정이다.

기온이 낮은 강원 산지는 26일 밤부터 비 또는 눈이 오다가 다음날 오후부터는 대부분 눈으로 내리면서 강원 북부 산지에 많은 눈이 쌓일 수 있다.

제주도는 26일 오전 중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비나 눈이 내리는 지역은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특히 기온이 낮은 강원 산지는 내린 비와 눈으로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을 수 있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기상청은 강조했다.

26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중부 내륙은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같은 날 오후부터 동해 중부 먼바다에는 시속 30∼50㎞의 강한 바람이 불고 물결이 1.5∼3.0m로 높게 일 수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경기도·충청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인천·강원 영서·전북은 오전에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보됐다.

국립환경과학원 대기질예보센터는 "대부분 서쪽지역은 대기 정체와 기류 수렴으로 국내 발생 미세먼지가 축적되고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돼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onil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