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4365914 0232020112464365914 01 0101001 6.2.2-RELEASE 23 아시아경제 64331518 false true false false 1606195551000

"매우 훌륭한 선택지 생긴 것" 권경애, 금태섭 서울시장 선거 출마 지지

글자크기

금태섭 라디오서 서울시장 출마 시사

아시아경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금태섭 전 의원이 지난 1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국민의힘 초선의원 모임 '명불허전'에서 강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수완 기자]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출신인 권경애 변호사가 무소속으로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해 "그의 결단을 지지한다"며 지지 의사를 밝혔다.


권 변호사는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금 전 의원 인터뷰 기사를 공유하며 "민주당에게 강력한 경고를 하고 싶지만 국민의힘을 지지할 수 없거나 안철수에게 더이상 기대할 것이 없다고 생각하는 유권자들에게 매우 훌륭한 선택지가 생긴 것"이라고 이같이 말했다.


앞서 금 전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서울시장 도전을 묻는 사회자 질문에 "맡을 역할이 있으면 그것이 무엇이든, 역할을 감당할 생각"이라며 사실상 무소속으로 서울시장 재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서울시의 부동산 문제를 비롯해서 여러 가지 민생 문제가 행정력이 부족해서 그런 것이 아니고 정책 잘못, 시행착오, 소통의 정치가 부족해서 그렇다"며 "제가 서울시장이 되고 안 되고를 떠나 그 선거에서 맡을 역할이 있으면 책임을 져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출마를 결심한 이유를 밝혔다.


이를 두고 권 변호사는 "국민의힘으로나 안철수 측으로 가서 나가지는 않을 것이라고도 했다"며 환영의 뜻을 표했다.


이어 "본인도 인터뷰에서 밝혔듯이 이번 보궐선거는 정치적 성격이 강하다"며 "잔여임기 1년도 행정력에 대한 기대보다 정치적 선택의 성격을 짙게 한다"고 덧붙였다.



김수완 기자 suwa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