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마포구 홍대새교회 71명 확진…성가대 연습·예배후 소모임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교회 입구가 3곳 이상으로 관리 어려워

주예배당 등 여러개 방 구성…환기 미흡

방역 물품 비치 부족…간식·식사 섭취도

뉴시스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시행된 24일 오전 서울 마포구 선별진료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으려는 시민들이 줄을 서고 있다. 2020.11.24. dahora83@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서울 마포구 홍대새교회 관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으로 확진자가 70명을 넘어섰다.

특히 이 교회는 성가대 연습과 예배후 소모임 등을 진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방역물품 비치와 환기도 미흡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서울시에 따르면 동대문구 소재 고등학교 확진자와 가족이 18일 양성 판정을 받은 후 그 가족이 다니는 마포구 홍대새교회의 교인대상 검사에서 타 시도 확진자 1명이 19일 감염됐다.

이후 22일까지 56명, 23일에 14명이 추가 확진됐다. 관련 확진자는 총 71명이다. 이 가운데 서울시 확진자는 65명이다.

23일 확진자는 교회 관계자 8명, 지인 3명, 가족 3명이다.

방역당국은 교회 관계자, 가족과 지인 등 접촉자를 포함해 총 1029명에 대해 검사를 실시했다. 최초 확진자를 제외하고 양성은 70명, 음성은 936명이다. 나머지는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역학조사 결과 해당 교회는 입구가 3곳 이상으로 관리가 어렵고 손소독제와 방역물품의 비치가 미흡한 것으로 조사됐다. 유초등부, 청년부와 주예배당과 여러 개의 방으로 구성돼 있어 환기·관리가 용이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성가대 연습, 예배후 소모임으로 간식이나 식사를 섭취한 것으로 확인됐다.

시는 마포구 보건소와 역학·접촉자 조사를 실시 중이다. 또 해당 현장 등에는 긴급방역을 실시했다.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이날 오전 서울시청에서 코로나19 온라인 브리핑을 열고 "종교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에서는 마스크 착용, 손 씻기,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며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