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신간] 사랑의 중력·우리는 모두 자살 사별자입니다 外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사랑의 중력 (사진= 문학동네 제공) 2020.11.16.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 사랑의 중력

유럽 문학의 현재와 미래를 이끄는 소설가 사라 스트리츠베리의 대표 장편 '사랑의 중력'은 저자의 자전적 경험이 녹아든 작품이다. 저자는 이 작품을 통해 북유럽 최대 정신병원 베콤베리아의 연대기를 토대로 북유럽 복지정책의 이면을 들춰내고, 그 안팎의 사람들을 집어삼키던 어둠과 그럼에도 그들을 끊임없이 비추던 빛을 다채롭게 그려나간다. 세상의 주변부로 밀려나 인간의 근원적 고독을 맞닥뜨린 유약한 인간존재를 따뜻하게 보듬는 작가의 시선이 돋보인다. 박현주 옮김, 452쪽, 문학동네, 1만5500원.

뉴시스

[서울=뉴시스] 나 좀 칭찬해줄래? (사진= 타인의사유 제공) 2020.11.16.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나 좀 칭찬해줄래?

그간 학술적으로 주로 다뤄지거나 외국 교양서에 의존해온 인정 욕구에 대해, 국내 최고의 상담 심리학자들이 고민과 경험을 담아 대중의 눈높이에서 풀어낸 심리 교양서다. 인정받고 싶은 마음은 인간의 자연스러운 본성이며, 우리는 자신의 생각이 적절한지 혹은 자신이 능력 있는 사람인지를 타인의 피드백을 통해 확인받고자 한다. 이 책은 인정 욕구가 우리의 삶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를 다각도로 살펴보고, 이를 긍정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심리학적 해법을 담았다. 이동귀·이성직·안하얀 지음, 240쪽, 타인의사유, 1만4800원.

뉴시스

[서울=뉴시스] 우리는 모두 자살 사별자입니다(사진= 창비 제공) 2020.11.16.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우리는 모두 자살 사별자입니다

매일 수십명이 스스로 생을 마감하는 우리 사회에서 자살자 뒤에 남겨진 사람들의 상실을 위로하는 책이다. 저자는 2014년부터 3년간 중앙심리부검센터 부센터장으로 근무하며 자살자의 사망 전 상황을 분석해 자살 원인을 추정하는 심리부검 면담 프로토콜을 개발한 자살 문제 전문가다. 저자는 현장에서 마주한 무수한 사례를 바탕으로 자살 사별자가 고인을 온전히 기억하고 애도하기 위해 건너야 할 여정, 우리 사회가 이들을 대할 때 취해야 하는 태도를 소개한다. 고선규 지음, 108쪽, 창비, 1만2000원.

☞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