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신간] 진실의 흑역사 / 카페에서 읽는 조선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 진실의 흑역사 / 톰 필립스 지음 / 홍한결 옮김 / 윌북 / 1만5800원

우리가 '거짓' 정보가 넘쳐나는 사회를 살고 있는 이유를 역사 속에서 탐구하는 책. 책에서는 우리가 보다 더 진실한 미래로 향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답을 얻기 위해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현상을 짚는다.

전 세계 30개국 출간 및 베스트셀러에 오른 '인간의 흑역사' 후속작이기도 하다. 전작에서 예술, 문화, 과학, 기술 등 분야를 넘나들며 인류 역사상 가장 참담했던 사건들을 다뤘던 것처럼, 이번에는 역사상 가장 놀랍고 경이로운 거짓말을 조명한다. 저자는 인터넷 뉴스 미디어 '버즈피드' 편집장을 지내고 현재는 비영리 팩트체킹 기관 '풀팩트'에서 일하는 톰 필립스다.

뉴스1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카페에서 읽는 조선사 / 표학렬 지음 / 인물과사상사 / 1만8000원

9가지 키워드로 조선의 역사를 읽는 책. 키워드는 왕, 영웅, 정치인, 출세, 직업, 재테크, 전쟁, 역병, 음식 등이 포함됐다. 책은 이 키워드를 통해 사회적·역사적·공간적 맥락에 따라 조선의 모습을 다층적·다면적으로 살펴본다.

책에서는 조선의 다양한 모습을 묘사하며, 특히 조선의 이면을 들여다본다. 또한 조선사를 보는 것이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왜 필요한지 되짚고, 500년 조선사의 고정된 이미지가 아닌 변화하고 갈등해온 다양한 조선의 모습을 선보인다.
lgiri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