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2 (토)

국내 최고 고기 마스터는 뽑는다…첫 온라인 퀴즈대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세종=정혁수 기자]

머니투데이

축산물품질평가원 '고기 마스터를 찾습니다' 온라인 퀴즈대회 홍보 포스터 / 사진제공=축평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축산물품질평가원, 11월4일까지 예선전


"대한민국 최고의 고기 마스터를 찾습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고기 마스터를 찾습니다!' 퀴즈대회 예선전을 다음 달 4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본선 진출자를 선발하는 예선전은 11월 4일까지 구글폼 문제풀기URL(https://forms.gle/hfJEmZcYUw4yyoEf9)을 통해 응시할 수 있다.

고기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신청은 1인 1회만 가능하다. 예선 문항 중 5문제 이상을 맞춘 참여자 중에서 무작위로 추첨하여 본선 대회 참가자 130명을 선정한다.


11월14일 본선, 축산·식육관련 30개 문항으로 실력 겨뤄


고기 마스터를 가려낼 본선은 내달 14일 화상앱과 퀴즈앱을 통해 라이브 퀴즈쇼로 진행되며, 온라인 퀴즈시스템을 통해 고득점자 5명을 선정하여 표창 및 상금을 시상한다. 퀴즈 문제는 축산·식육 관련 30개의 문항으로 구성된다.

본선 대회에 끝까지 참가한 사람에게는 소정의 상금 또는 상품이 지급되며, 일부 문제는 정답자에게 경품을 주는 이벤트 퀴즈로 구성되어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또 최종 선발된 고득점자들에게는 유명 크리에이터와의 유튜브 영상 촬영의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장승진 축산물품질평가원장은 "국민들이 더 안전하고 맛있게 그리고 품격있게 고기를 즐길 수 있도록 퀴즈대회를 준비했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여 다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정혁수 기자 hyeoksooj@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