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3642928 0092020102463642928 03 0304001 6.2.0-RELEASE 9 뉴시스 0 false true false false 1603497600000 1603497612000

"요거트부터 스낵까지"…단백질의 변신은 무죄

글자크기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올해 초부터 시작된 식품업계의 단백질 제품 출시 열풍이 최근에는 다양한 제품 형태로 경쟁을 이어가는 추세다. 기존 프로틴 바, 파우더의 형태를 넘어 요거트, 스낵 형태 등으로 출시되며 선택의 폭이 한층 넓어졌다.

식약처에서 권고하고 있는 단백질 섭취 하루 권장량(g)은 성인 기준 55g 수준이다. 그러나 바쁜 일상을 보내는 많은 현대인들의 경우 필수 영양소를 고루 챙겨 먹기 어렵다. 실제로 질병관리청이 발표한 2018 국민건강통계에 따르면 성인 남성의 16.9%, 성인 여성의 30.7%가 단백질을 부족하게 섭취하고 있다.

◇단백질 8g을 요거트 1컵으로…풀무원다논 '오이코스(OIKOS)

맛있는 요거트 한 컵에 고품질의 단백질이 담긴 제품이 출시됐다. 운동 전후는 물론 일상중 간식으로도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은 요거트 '오이코스'(OIKOS)를 선보였다. 플레인 제품 1컵(100g) 기준으로 계란 중란 1.3개에 해당하는 8g의 단백질을 담았다. 운동 전 후 고품질의 단백질을 손쉽게 섭취할 수 있어 평소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여기에 우유에서 유래한 우유 단백질만을 포함했으며(플레인 기준), 풍부한 칼슘까지 담고 있어 영양 간식으로도 안성 맞춤이다. 오이코스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 요거트에 초점을 맞춰 총 4종의 다양한 맛으로 선보인다. 생크림, 딸기, 바닐라 등이 출시돼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남녀노소 즐기는 과자에도 단백질이

달달하게 즐기는 과자에도 단백질이 포함된 제품이 등장했다. 빙그레는 최근 통밀을 구워서 만든 건강 스낵 신제품 '99칼로리칩'을 선보였다. 한 봉지당 열량이 99㎉ 수준이다. 5g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식이섬유도 1일 영양성분의 20%에 해당하는 5g이 들어 있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생산됐다. 제품은 양파와 치즈맛을 가미한 오리지널과 '단짠'의 풍미를 살린 버터솔트 2종이다.

일동후디스는 성장기 어린이를 위해 단백질과 아연을 넣은 프리미엄 영양간식 '단백질 웨하스' 2종을 선보였다. 1봉에 단백질이 평균 10g 포함됐다. 트랜스지방과 포화지방이 높은 부분경화유 대신 해바라기유와 유기팜유를 사용했다. 여기에 웨하스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살린 것은 물론 카카오 파우더와 천연 딸기 분말을 활용해 건강하고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카페에서도 단백질 음료를 만나보세요

카페에서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단백질 음료와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다.빽다방이 선보인 '프로틴쉐이크' 2종은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단백질을 챙길 수 있는 쉐이크 음료다. 프로틴 함량이 80%인 단백질 파우더로 제조된 쉐이크는 한 잔으로도 든든하게 마실 수 있어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좋다. 특히 14oz(340ml) 기준으로 단백질 34g (100g 환산 시 8g)을 함유 하고 있다. 바나나와 초콜릿 총 2가지 맛으로 만나 볼 수 있으며 우유 대신 두유를 활용하면 보다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SPC그룹의 던킨 역시 단백질을 함유한 스무디, 베이글 등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프로틴 초코 파우더와 커피를 갈아 넣은 '프로틴 모카 던카치노'에 더불어 단백질을 더해 식사 대용으로도 즐길 수 있는 '프로틴 베이글',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E가 풍부한 아몬드와 초콜릿 크런치를 더한 '아몬드 초코 크런치' 등 에너지가 필요할 때 맛있게 섭취가 가능한 단백질 제품 3종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