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4 (화)

춘천 막국수닭갈비축제 '온라인 커머스' 풍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4일 온라인 판매…매장 영수증에 상품권 지급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춘천 막국수닭갈비축제가 온라인과 언택트를 접목한 '온택트'(On:tact) 방식으로 한창인 가운데 특별한 이벤트가 열린다.

연합뉴스

닭갈비 (GIF)
[촬영 남궁선]



올해 축제는 지난 16일 개막해 다음 달 8일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에 따라 유튜브 채널이나 온라인 커머스 등으로 열리고 있다.

주말인 24일에는 닭갈비와 메밀 제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온라인 라이브커머스가 펼쳐진다.

이날 유튜브 채널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TV'를 통해 오후 2시부터 20분 간격으로 판매를 한다.

첫 시간에는 메밀 제품을 200개, 2부에서는 닭갈비를 400인분 한정으로 판매한다.

축제를 통해 온라인 판매 허가를 받은 매장에서 직접 포장한 닭갈비를 1인당 최소 2인분(1인분 300g) 이상 최대 4인분까지 살 수 있다.

1인분에 약 30% 할인된 금액인 8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

메밀 제품은 국내산 메밀로 춘천막국수협의회 영농조합법인에서 가공한 제품으로 1인당 6개까지 약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구입 방법은 유튜브 방송 시청 중 원하는 개수를 축제 홈페이지 지정 게시판에 신청하면 된다.

연합뉴스

막국수
[촬영 이충원]



또 특별 이벤트로 '7일간의 춘천사랑페스티벌'이 25일부터 31일까지 지역 내 닭갈비와 막국수 매장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매장에서 2만원 이상 식사한 영수증 사진을 축제 홈페이지(www.mdfestival.com)에 올리면 하루 선착순 8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 2천원을 준다.

이밖에 축제 기간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는 '온라인 막국수 달인을 찾습니다'와 '축제 SNS 찾기'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로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축제 조직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침체한 지역 경제에 대표 먹거리인 막국수와 닭갈비를 통해 활력을 불어 넣고자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ha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