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담원 양대인 코치 "베릴, 이니시 메이킹 이해도가 높아. 주전 경쟁에 더 높은 평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담원의 양대인 코치가 '베릴' 조건희의 롤 이해도를 칭찬했다.

19일 담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이해도의 BeryL, 디테일의 Hoit"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에는 담원의 서포터 '베릴' 조건희와 '호잇' 류호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이재민 감독과 양대인 코치의 모습이 담겼다.

특히 양대인 코치는 조건희의 롤 이해도를 칭찬했다. 그는 "바드와 쓰레쉬라는 챔피언은 다양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이 두 챔피언을 잘하면 상대편 픽을 제약을 할 만한 픽들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런데 건희가 그 롤을 되게 빨리 흡수했다. 그 이해도를. 이걸 어떻게 쓸 것이며 되게 빨리 흡수했다. 그 부분이 되게 컸다"고 설명했다.

양대인 코치는 "포텐있고 라인전 디테일 등 담원에 처음 호성이가 들어왔을 때 평가가 좋았다. 하지만 저희가 당장 해야 될 롤이 이제 서포터 중에서도 이니시 플레이 메이킹 아니면 턴을 받아내는 쓰레쉬, 이런 픽들을 되게 많이 쓰고 싶었다"고 털어놨다.

그는 "그런 픽들은 라인전에 대한 난이도, 디테일, 잘 팬다 이런 느낌보다 얼마나 잘 받아내냐 하는 게임 이해도가 더 중요했다. 그런 부분에 있어서 건희가 이해도가 높았다. 그래서 짧은 기간 동안 (주전) 결정할 떄 되게 많은 비중을 차지하지 않았나 싶다"고 전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담원 유튜브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