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무비블록, 부산평화영화제 등 온라인 영화제 일정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반 영화 배급 플랫폼 무비블록이 10월부터 11월까지 개최되는 온라인 영화제 일정을 공개했다. 이번에 무비블록 플랫폼에서 개최되는 온라인 영화제는 제2회 심심풀이영화제, 제11회 부산평화영화제, 제2회 모두를 위한 기독교 영화제 3개다.

‘청춘, 밀려오는 물결을 맞이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제2회 심심풀이 영화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인한 사회의 물결 속 일어난 간극, 그 중에서도 청년의 변화에 주목한다. 공간미학, 삶의 여정, 청춘예찬, 묘한시선 총 4개의 섹션으로 나뉘어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무비블록 플랫폼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제11회 부산평화영화제는 ‘목소리, 메아리 되어’ 를 모토로 평화에 대해 소통하고 공감하기 위한 30편의 장편 영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영화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된다. 이중 10편의 상영작은 무비블록 내 부산평화영화제 상영관에서만 관람 가능하다. 상영 기간은 11월 6일부터 15일까지다.

‘혐오 대신 도모, 배제 대신 축제’를 모토로 열리는 제2회 모두를 위한 기독교 영화제는 종교를 뛰어넘어 관객의 구분 없이 모두가 영화를 보고 즐기며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는 취지로 마련된 영화제다. 장편과 단편 총 12편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는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기간은 11월 24일부터 12월 1일까지다.

무비블록 관계자는 “기존 다른 OTT플랫폼과는 달리 영화제만을 위한 페이지 및 기능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며 “관람객들에게는 댓글 이벤트, 인기 상영작을 선정하는 PICK이벤트 등 영화 감상 이외에도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도윤 디스트리트(D.STREET)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