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7 (화)

현대차증권, 헬스케어 성장에 `장투`…1년 수익률 3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주식 새내기 추천상품 / 한화글로벌헬스케어 ◆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차증권은 주식 새내기를 위한 장기 소액 투자에 알맞은 상품으로 세계적인 인구 고령화 추세에 편승해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의 성장세에 투자하는 한화글로벌헬스케어 펀드를 추천했다.

최근 주식 투자를 위한 대기 자금이 50조원을 돌파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시장 폭락 이후 회복장에 투자하려는 자금이 급속도로 늘어나며 연초 대비 23조원이 급증한 결과다. 반면 신용거래 융자 잔액이 13조원에 육박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어 빚까지 내며 무작정 상승장에 베팅한 주식 새내기가 시장 변동성에 능숙히 대처할 수 있을지에 대한 우려도 제기된다.

지속되는 초저금리 환경에 '투자'가 생활화돼야 하는 시대다. 소액 장기 투자라면 장기적으로 성장이 유망한 섹터에 투자하는 펀드를 권장한다. 한화글로벌헬스케어 펀드는 이 같은 조건에 꼭 맞는 상품이다. 세계적 인구 고령화로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 성장세가 지속될 전망이며, 과거 경기 불황기에도 헬스케어 수요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이었던 특징이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기술과 결합으로 헬스케어 산업 발전을 더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투자 포인트다.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은 이미 6조달러로 일본 주식시장과 비슷한 규모의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혁신, 디지털화 및 신흥시장 수요 증대라는 성장동력이 뒷받침한다.

이 펀드는 지난 9월 말 기준 최근 3개월 수익률 7.21%, 1년 수익률 30.78%의 높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1년 표준편차는 18.97%로 동일 유형 내 타 펀드와 유사한 변동성을 보였다.

장기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면 연금 형태로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정기적인 분할 매수로 투자 시점에 대한 리스크는 줄이고, 매년 13.2%(지방소득세 포함) 세제 혜택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4차 산업혁명에 힘입어 장기 성장을 더욱 기대할 수 있는 글로벌 헬스케어 섹터와 자산 증식을 함께 하길 권하는 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