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5 (토)

아이폰12 시리즈 국내 출시일 앞두고, 에어팟Pro 증정 온라인 사전예약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애플이 첫 5G 스마트폰 아이폰12 시리즈를 공개한 가운데 기존 모델의 가격을 동결하는 등 신제품의 판매 촉진에 총력을 다할 전망이다. 더불어 전작인 아이폰11 시리즈와 달리 ‘미니’ 모델을 신제품 시리즈에 추가했으며, 지난해 출시된 아이폰11 PRO의 판매는 중지했다. 업계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의 소비 심리가 크게 위축되며 고가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대한 수요가 급감했으며, 이로 인해 프리미엄 전략을 고집하던 애플도 고집을 꺾고 가격 경쟁력을 갖춘 모델을 라인 업 하여 단말기의 판매량을 늘리려는 모양새라고 설명했다.


지난 13일 총 4종으로 구성된 아이폰12 시리즈를 공개하였으며, 5.4인치 아이폰12 미니, 6.1인치 아이폰12, 6.1인치 아이폰12 PRO, 6.7인치 아이폰12 PRO MAX로 구성된 신제품은 다양한 소비층의 구매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에서는 아이폰12 미니에 대해 ‘전례없는 도약’으로 평가하고 있다. 해당 모델을 새롭게 추가한 배경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의 영향이 큰 것으로 풀이되고 있으며, 소비자가 스마트폰 출고 가격에 민감해 진 현 분위기를 반영한 것으로 추정된다.


‘미니’ 모델이 ‘가성비’를 쫓는 소비층의 많은 선택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가운데 아이폰12와 아이폰12 미니는 블루, 그린, 화이트, 블랙, 레드 5가지, 아이폰12 PRO 2종은 그래파이트, 실버, 골드, 퍼시픽블루 4가지 등 다양한 색상 라인 업을 선보였다. 한국에서는 아이폰12와 아이폰12 PRO가 먼저 출시되고, 나머지 두 모델이 뒤를 이을 예정이다. 앞서 출시되는 모델은 23일부터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30일 정식 출시를 시작한다. 더불어 그 외 두 가지 모델은 11월 이후 공급을 시작할 전망이다.


아이폰12 시리즈 출시 직후 품귀 현상이 나타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이러한 가운데 많은 소비자의 선택이 스마트폰 공동 구매 카페 ‘뉴버스폰’의 얼리버드 사전 예약으로 집중되고 있는 양상이다. 매년 아이폰 신규 모델의 출시 당시 발 빠른 사전 예약 준비를 통해 품귀 현상에도 불구하고 1순위 배송을 선보였던 해당 카페로 빠른 제품 수령을 원하는 소비자의 수요가 몰리고 있으며, 더불어 제조사 사은품이 지급되지 않는 아이폰 신제품에 대해 합리적인 구매 지원 혜택을 제시하여 각광 받고 있다.


구매 방식에 관계없이 에어팟 프로를 지급하는 것과 더불어 무선 살균 충전 거치대, 투명 케이스, 하드 케이스, 강화 유리 케이스 등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아이폰SE2 구매 시 가입 유형에 따라 무료로 개통할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되어 소비층의 이목을 끌고 있으며, 무료 판매 라인 업에 아이폰X와 아이폰XR이 합류된 것 또한 눈여겨볼만하다. 이러한 ‘뉴버스폰’ 무료 판매 모델은 곧 잔여 재고가 매진될 수 있어 신청 접수를 서둘러야 할 것으로 보인다.


다채로운 프로모션에 대한 세부 사항은 네이버 카페 ‘뉴버스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