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판타지오, ‘갤럭시S20 BTS폰’ 확장현실(XR) 제작사 에프엑스기어에 투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갤럭시S20 플러스 BTS 에디션’에서 구현된 BTS XR스냅샷.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판타지오가 방탄소년단(BTS)과 삼성전자가 협업해 출시한 ‘갤럭시S20플러스 BTS에디션(일명 BTS폰)’의 XR(확장현실)콘텐츠를 구현한 제작사에 투자한다.


판타지오는 8일 삼성전자의 ‘갤럭시S20플러스 BTS에디션’과 ‘갤럭시 버즈플러스 BTS에디션’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을 디지털로 제작한 에프엑스기어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갤럭시S20 플러스 BTS에디션’에서만 선보이는 ‘BTS Snapshot XR’ 콘텐츠는 방탄소년단 멤버 하나하나의 머리카락 한올까지 실사에 가깝게 구현해내는 XR콘텐츠다. 국내에서 최고의 XR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에프엑스기어가 제작을 맡고있다.


‘갤럭시S20 플러스 BTS에디션’은 출시 전 실시된 예약 판매에서 세차례나 완판을 기록하는 등폭발적인 인기 속에 지난 7월9일 정식 출시됐다.


BTS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갤럭시S20 플러스 BTS에디션’ 전용 모바일용 콘텐츠를 향후 시리즈별로 공개할 예정이다.


에프엑스기어에 투자한 판타지오는 향후 자사 아티스트들을 활용해 다양한 디지털콘텐츠는 물론 향후 제작하는 드라마, 영화 부문에서도 에프엑스기어와 유기적인 협조를 진행할 예정이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