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이슈 추미애 아들 군복무 진실공방

추미애 “아들의혹 정쟁도구로 삼아..사과 없으면 후속조치”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보자 주장 검증 않고 정쟁도구로”
“무책임한 세력 반드시 엄중한 책임져야”


파이낸셜뉴스

추미애 법무부 장관. © News1 유승관 기자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아들의 군 복무 특혜 의혹과 관련해 검찰로부터 무혐의 처분을 받은 가운데, “제보자의 일방적인 주장을 검증하지 않고 단지 정쟁의 도구로 삼은 무책임한 세력들은 반드시 엄중한 책임을 져야 한다”며 “합당한 사과가 없을 시 후속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추 장관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사건은 무엇보다 정치공세의 성격이 짙은 무리한 고소고발로 인해 국론을 분열시키고, 국력(공권력)을 소모한 사건”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언론을 향해서도 “보도 양태에 깊은 유감을 보내지 않을 수 없다”며 “사실과 진실을 짚는 대신 허위의 주장을 그대로 싣고 나아가 허위를 사실인 양 보도한 다수 언론은 국민에게 커다란 실망과 상처를 줬다”고 했다.

추 장관은 또 “왜 유독 문재인 정부의 법무부 장관들을 타깃으로 보수야당과 보수언론들이 집요하게 정치적 공세를 펼치는지, 많은 이야기를 하지 않아도 이미 국민은 모두 알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간 매진해 왔던 검찰개혁은 더 이상 구호가 아닌 실천”이라며 “검찰개혁과 공수처 설치를 조속히 완수해 촛불시민의 염원을 이뤄내고 마지막까지 문재인 정부의 성공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추 장관은 아들 서모씨 관련 의혹 수사가 무혐의로 종결된 지난 28일에도 기자들에게 보내는 입장문에서 “장관과 장관의 아들에 대한 근거없고 무분별한 정치공세로 인해 국민에게 심려를 끼쳐 송구하다”며 “검찰개혁을 완수하는 데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