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미 하원 민주당, 2.2조달러 '코로나19 2차 부양 패키지'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최원진 기자= 미국 연방하원 민주당이 2조2000억달러(약 2572조2400억원) 규모의 코로나19(COVID-19) 경기 부양 패키지 내용을 공개했다. 주급 실업수당 600달러를 비롯한 각종 부양책이 담긴 패키지안은 이르면 이번 주 안에 표결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뉴스핌

미국 연방의회 의사당 [사진= 로이터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이날 하원 민주당에서는 2조2000억달러 규모의 경기부양안 내용을 공개했다. 여러 민주당 의원 보좌관들은 WSJ에 이번 주 안에는 본 회의 표결에 들어갈 수 있다고 알렸다.

패키지안에는 코로나19 사태로 경제적 타격을 입은 식당, 항공사, 보육원, 공연장 등에 대한 지원금과 대통령 선거 우편투표를 위한 미 연방우체국(USPS) 지원이 포함됐다. 우편투표에 반대하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공화당 진영에서의 반대가 예상된다.

납세자 1인당 1200달러, 부양가족 1인당 500달러의 2차 현금지급과 지난 7월에 만료된 주당 600달러 실업급여를 갱신한다는 내용도 담겼다. 백악관은 주당 600달러 실업급여 액수가 불필요하게 많다는 입장이어서 이 역시 쟁점이다.

또 법안은 지난 8월 8일 만료된 급여보호프로그램(PPP)을 연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민주당은 주와 지방 정부에 대한 4360억달러 예산지원과 푸드스탬프의 혜택의 15% 증대도 포함됐다. 푸드스탬프 혜택을 늘리는 것 역시 공화당이 반대하는 부분이다.

이밖에 법안은 코로나19 백신 개발 및 유통에 280억달러, 모든 산업에 대한 개인보호장비 마련 예산에 20억달러 등도 포함됐다.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민주)은 인알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과 만나 경기부양안을 얘기했고 29일 오전에 이어 논의하기로 했다.

민주당이 과반 의석을 차지한 하원에서는 해당 부양 패키지안이 가결될 것으로 보이지만 상원과 트럼프 대통령 서명까지 이어질 지는 미지수다.

WSJ는 "법안이 상원에서 승인될 가능성은 거의 없어 보인다"고 내다봤다.

wonjc6@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