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초중고 개학·등교 이모저모

홍콩 공립학교 학생 90만명 6개월만에 일제히 등교수업 재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지난 23일 등교 수업 재개한 홍콩 학교 [신화=연합뉴스]



(홍콩=연합뉴스) 윤고은 특파원 = 홍콩의 모든 공립학교 학생 90만명이 29일 6개월여 만에 일제히 등교수업을 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올해 초부터 거의 온라인 수업을 해온 유치원, 초중고 학생들이 오랜만에 한날 등교수업을 한 것이다.

이날 유치원 1~2학년과 초등학교 2~4학년, 중고등학교 2~4학년이 등교수업을 재개했다.

이에 앞서 지난 23일에는 유치원 3학년, 초등학교 1학년과 5~6학년, 중고등학교 1학년과 5~6학년이 등교수업을 시작했다.

홍콩에서는 지난 2월부터 등교수업이 중지됐다. 5월 말부터 약 한달간 등교수업을 했으나 다시 여름방학 전인 7월부터 코로나19 3차 확산으로 등교수업이 중단됐다.

이중 유치원 1~2학년의 경우는 설 연휴 이후로는 아예 등교한 적이 없다.

이날 교직원들은 오랜만에 등교하는 학생들을 위해 교문 앞에 나와 반갑게 학생들을 맞이했다. 학생들을 환영하는 간단한 행사도 마련됐다.

하지만 중국-홍콩 접경지대 중국 본토 쪽에 거주하는 학생 2만7천여명은 14일 자가격리 규정에 막혀 이날 등교하지 못했다.

홍콩 당국은 이 문제와 관련해 중국 정부와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홍콩 국제학교들은 지난 16일부터 자체 기준에 따라 일주일에 한두 번씩 등교 수업을 순차 재개했다.

연합뉴스

지난 5월27일 등교수업 재개한 홍콩 학생들 [신화=연합뉴스 자료사진]



prett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