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건강한 우리집] 죽염 성분이 두피 탄탄히, 모발 튼튼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산가 ‘씨실 헤어케어 라인’

중앙일보

탈모 증상으로 고민인 사람이 적지 않다. 스트레스, 생활환경의 악화, 식생활의 변화 등으로 인해 탈모 인구는 증가세다. 이에 발맞춰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소재의 탈모방지용 샴푸와 식품이 출시되고 있다. 탈모 관리와 관련한 다양한 민간요법들도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공유된다.

탈모 예방이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방법의 하나는 죽염을 활용하는 것이다. 죽염을 활용한 두피나 모발관리법이 도움된다고 알려져 있다. 예로부터 두피의 영양 상태나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해 생기는 탈모에는 따뜻한 물로 머리카락을 적신 후 죽염을 골고루 뿌리고 10~20분 그대로 두었다가 따뜻한 물로 헹궈내고 마지막에는 차가운 물로 헹구는 방법이 전해진다. 이렇게 하면 지방이 응고되면서 머리카락에 보호막을 만들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매일 이런 방식으로 모발과 두피를 관리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른다.

죽염 및 죽염응용 식품 전문 업체인 ‘인산가’에서는 이런 죽염의 효능에 착안해 죽염을 활용한 자연주의 프리미엄 솔트 코스메틱 브랜드 ‘SEASEAL(씨실) 헤어케어 라인’(사진) 4품목을 출시했다. 씨실 헤어케어 라인 제품에는 공통으로 자연 유래 성분이 95% 이상 들어있다. 주성분은 아홉 번 구운 ‘인산 9회 죽염’으로, 2만ppm 이상 함유됐다. 죽염을 주성분으로 한 제품으로 매일 간편하게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 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탈모 증상을 완화해주는 기능성 원료와 모발에 좋은 다양한 성분을 함유했다. 인산 죽염을 비롯해 대나무수(水)와 해조류 성분(조류·다시마·스피룰리나 추출물)이 함유돼 손상된 모발을 신속하게 회복시킨다. 또 두피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건강한 헤어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 씨실 헤어케어 라인 제품만의 탈모 완화 관련 특허물질인 ‘SM-Calming Newplex-8(특허:100966836)’도 적용했다. 제품과 관련한 문의는 인산가 고객센터(1544-6661)로 하면 된다.

이민영 기자 lee.minyoung@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