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7 (금)

틱톡, 한가위맞이 집콕추석 챌린지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가족과 친지와의 만남도 조심스러운 올해 추석,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이 안전하면서도 즐거운 명절이 될 수 있도록 돕는 집콕추석 챌린지를 진행한다.설날과 한글날 등 주요 공휴일마다 챌린지 이벤트로 색다른 재미를 제공했던 '공휴일 챌린지 맛집' 틱톡답게 이번 추석에도 집콕추석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함께하는 추석, 재미있는 추석, 맛있는 추석의 세 가지 주제로 연휴를 즐기는 새롭고 크리에이티브한 방법을 소개한다.

'함께하는 추석'에서는 부모님이나 형제, 친척 등 멀리 떨어져있는 가족 구성원들과 듀엣 영상을 찍거나, 기존 사진에 합성 기능을 제공하는 그린스크린 필터로 가족사진을 남기는 등 만나지 않아도 가족이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집콕추석 챌린지 기간에는 앱 내 편집효과 기능에서 게임과 뷰티 등 총 15종의 스티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추석에는 세 가지 송편 중 하나를 누르면 랜덤으로 미션이 주어지는 '송편미션' 게임이 새로 출시됐다. 추석에 먹고 싶은 것 말하기, 친구에게 추석 덕담하기, 보름달로 삼행시하기 등 다양한 미션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게임 속 할머니가 던지는 음식을 받아 먹는 '입벌려음식들어간다' 게임, 토끼가 타로카드 점괘를 알려주는 '달토끼타로게임' 등 앱 내 게임 스티커를 통해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꿀떡 염색, 하트 보름달, 내가 달이다, 토끼팡팡 등 테마 스티커를 통해서는 추석 분위기를 내는 영상도 제작할 수 있다.

집콕추석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다른 이용자들의 명절 요리 영상을 보며 음식을 따라 만들거나 푸짐한 추석 음식 먹방을 보며 대리만족도 가능하다. 여러 콘텐츠에서 각 가정마다 또는 지역마다의 서로 다른 특색이 묻어나는 추석 문화를 엿보는 재미도 기대된다. 나만의 '1인용 추석 요리' 레시피가 있다면 집콕추석 해시태그와 함께 올려보는 것도 추석을 즐기는 방법이다.

집콕추석 챌린지는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계속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