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과기정통부, 온라인 플랫폼 정책포럼 구성...장석영 2차관 주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장석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 [사진 : 과기정통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플랫폼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 정책포럼을 구성했다. 과기정통부는 플랫폼 경제가 활성화함에 따라 관련 쟁점을 논의하고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고자 '온라인 플랫폼 정책포럼'을 구성해 25일 첫 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포럼에는 장석영 과기정통부 2차관, 방송통신위원회·공정거래위원회·문화체육관광부 등 관계부처 공무원과 업계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다. 포럼에서는 플랫폼 관련 국내외 정책을 분석하고 중장기 정책방향을 수립한다.



분과별로 플랫폼 생태계 분석 서비스 공정성·투명성 플랫폼 데이터 활용 등 혁신성 창출 스타트업·벤처 상호협력을 논의한다.



이날 1차 회의에서는 3명의 발표자가 디지털 경제에서의 플랫폼 역할, 플랫폼 관련 유럽연합(EU) 등 해외정책 동향, 빅데이터와 디지털 플랫폼 발전을 주제로 발제를 맡았다. 향후 국내외 플랫폼 사업자, 서비스 공급 사업자 및 스타트업 등을 대표하는 각 분야별 산업 전문가가 패널로 참여해 현장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장석영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EU 등 주요국가에서 새로운 플랫폼 전략 대안을 공개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역시 본격적인 대응이 필요한 시점으로, 온라인 플랫폼의 활성화와 최적의 경쟁 환경을 균형 있게 정립하기 위해 오늘 포럼을 시작하게 됐다"며 "포럼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관계부처 등과 협력하여 플랫폼 생태계가 건전하게 발전할 수 있는 범정부 정책 방안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