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스트소프트, 10월 7일 AI 기술 컨퍼런스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이스트소프트는 오는 10월 7일 국내 인공지능(AI) 전문가가 참여하는 기술 컨퍼런스 'AI 플러스 2020'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 당일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컨퍼런스 전 세션을 시청할 수 있다.

컨퍼런스는 'AI를 통해 일상을 한층 업그레이드'를 주제로 열린다. 국내 AI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기술 트렌드와 산업별 AI 적용 사례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컨퍼런스에 참여하는 기업은 이스트소프트와 자회사 줌인터넷, 삼성전자, 네이버, 카카오, 아마존웹서비스(AWS), 인텔코리아, 뤼이드, 휴렛패커드 엔터프라이즈(HPE), 스캐터랩, 루닛 등이다. ▲AI 아나운서 개발기 ▲TV 영상 속 연예인 얼굴 인식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기 위한 AI 가능성 등의 기술가 적용 사례가 공유된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산업계 전반이 침체돼 있지만 국내 AI 산업 발전을 위해 전문가와 함께 기술 트렌드와 활용 사례를 공유하는 AI 플러스 2020 컨퍼런스를 준비하게 됐다'며 'AI 기술 동향과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건강한 AI 생태계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