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만화와 웹툰

세계적 소설가 파울로 코엘료가 SNS에 한국 웹툰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파울로 코엘료가 지난 13일 자신의 트위터에 한국 웹툰 캡쳐 장면을 올린 모습. [사진 제공 = 네이버웹툰]


'연금술사'로 유명한 세계적 소설가 파울로 코엘료가 트위터에 한국 웹툰을 캡쳐해 게재했다.

파울로 코엘료는 지난 13일 오전 공식 트위터 계정에 네이버 웹툰 '아는 여자애'의 한 장면을 캡처해 게재했다. 주인공이 'I haven't read this book in a while(이 책 오랜만이네)'라고 말하며 파울로 코엘료의 대표작 '연금술사'를 읽는 모습이다. 이 게시물은 5300건 이상의 '좋아요'를 받았고, 1000건 이상의 '리트윗' 됐다. 누리꾼들은 '파울로 코엘료가 한국 웹툰을 읽다니', '신기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아는 여자애'의 작가 허니비는 "작품은 2009년으로 돌아간 한 소녀에 대한 이야기인데, 당신의 책은 2009년 한국에서 최고의 인기를 끈 베스트 셀러였다"고 면서 "당신의 책은 내가 인생을 방황할 때 큰 안내서였기 때문에, 나는 그것을 내 만화에 인용했다. 정말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아는 여자애'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고등학생 때로 돌아온 주인공 '하영'이 죽은 자신의 첫 사랑 '재현'과 다시 만나게 되는 이야기다. 파스텔 톤 배경에 몽환적인 그림체, 탄탄한 서사로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이다.

[강영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