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4 (화)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기기괴괴 성형수', 대만 동시기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韓애니 최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연예뉴스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토종 애니메이션 '기기괴괴 성형수'(감독 오성대)가 대만에서 의미 있는 흥행 질주를 펼치고 있다.

국내에서 파죽지세의 흥행세로 개봉 2주 차 주말(9월 20일) 전국 7만 관객을 돌파한 '기기괴괴 성형수'는 지난 18일 대만에서 개봉해 동시기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대만 극장가에서 한국의 애니메이션 작품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것은 사상 최초의 기록이다. 이러한 대만의 흥행은 대만 야후 사이트의 높은 기대지수로 예견이 됐었고 개봉 주 신작 영화 중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는 결과로 보여줬다.

SBS 연예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대만 전체 박스오피스에서도 '테넷'에 이어 2위를 기록했고, SNS를 통해 많은 리뷰들이 쏟아지고 있어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대만을 시작으로 해외 개봉도 이어질 예정이다. 홍콩에서도 10월 8일 개봉을 확정해 아시아권의 흥행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차주 개봉 예정이었던 호주, 뉴질랜드는 10월 8일로 개봉일을 변경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바르면 완벽한 미인이 되는 위험한 기적의 물 성형수를 알게 된 주인공이 미인으로 다시 태어나면서 겪게 되는 호러 성형 괴담을 다룬 작품이다.

ebada@sbs.co.kr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