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낙연=이재명 24% 접전, 추장관 아들 군휴가 '특혜로 봐'[4개 여론조사회사 합동조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를 묻는 여론조사에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팽팽히 맞서고 있는 가운데, 호감도에선 이 지사가 오차 범위 안에서 다소 앞선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코리아리서치, 엠브레인퍼블릭, 케이스탯리서치 , 한국리서치 등 4개 여론조사 기관이 합동으로 실시한 9월 셋째주 여론 조사에서 차기 대선후보 적합도를 묻는 질문에 이낙연 대표와 이재명 지사가 각각 24%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또 대선 후보 호감도 조사에서는 이 지사가 56%의 지지를 받아 53%의 이 대표를 앞섰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운영에 대해서는 긍정적 평가가 2주 전보다 4%포인트 떨어진 49%, 부정적 평가는 6%포인트 오른 45%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정치권에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군 휴가 특혜 의혹 공방이 이어지는 가운데, 정당지지도는 더불어민주당이 2주 전보다 1%포인트 내린 36%, 미래통합당은 5%포인트 오른 27%를 기록하며 지난 8월 첫주 조사 이후 가장 소폭의 차이를 보였습니다.

추 장관 아들 군 휴가 의혹에 대해서는 '특혜로 본다'는 응답이 57%로, '문제없는 사안을 정치쟁점화 한 것'이라는 응답인 36%보다 많았습니다.

이 같은 응답은 40대를 제외한 전 연령층에서 비슷한 추이를 보였습니다.

이번 여론조사는 1017명을 상대로 휴대전화 면접조사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포인트로, 자세한 내용은 전국지표조사 홈페이지나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재영 기자(jaykim@mbc.co.kr)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M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