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PRNewswire] 청두첨단기술지구, 세계 곳곳에서 유행 선도자들 모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공원 도시에 '첨단 유행 아이디어·산악 공동체' 건설

-- 눈 덮인 산 아래 위치하는 공원도시 청두, '산'과 '물' 통합해서 국제적인 유행 선도자 유치할 독특한 단지 건설

(청두, 중국 2020년 9월 19일 PRNewswire=연합뉴스) 18일, 청두첨단기술지구 내 Qilong 구역에서 Qilong 혁신단지의 도시 설계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Qilong 혁신단지는 8가지 특징적인 공간 아이디어를 통합해서 건설할 예정이라고 한다. 해당 공간에는 원형 그린벨트, 계단식 밭, 물 보존, 풍경 거주, 중심가, 소로(작은 길) 등이 포함된다. Qilong 혁신단지의 목적은 '최신 유행 아이디어·산악 공동체'라는 혁신 공동체를 조성하는 것이다. Qilong 혁신단지는 본사 경제 산업, 문화 혁신 산업, 도시 서비스 산업 및 도시 여가 농업을 기반으로 하는 3+X 산업 시스템을 채택하고, 생태, 환경친화적인 생활, 집중적인 개발, 공유 및 문화를 통합하는 새로운 산업 공동체를 실현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청사진



Qilong 혁신단지가 들어설 Qilong 구역은 중국-일본 지역 개발 협력을 위한 시범지구의 최초 건설 부지이자, 청두 신경제 지구 내 6개 산업 기능성 공동체 중 하나라고 한다. 향후 Qilong 구역은 애니메이션 게임, 정보 서비스, 창작 디자인, 문화 무역 및 문화 금융의 발전에 초점을 맞추고, 중국-일본 공동혁신창의센터를 구축할 예정이다.

올 4월부터 청두첨단기술지구는 공원도시 건설, 구획별 개발, TOD, EOD 같은 개념을 바탕으로 국내외 우수 설계사로부터 국제 표준, 세계적 시각 및 청두의 특징이 담긴 도시 설계를 신청받고 있다. 그 목적은 도시 스타일의 관리와 제어를 강화하고, 토지 자원 이용 효율성을 높이며, 산업 개발을 안내하고, 전반적인 계획과 조정의 역할을 더 활용하며, 청두의 특징이 반영된 고급 도시 공간을 구축하는 것이다.

Qilong 공동체가 건설되면 청두의 국제적 영향력이 더 높아지고, 새로운 개발 개념을 진정으로 구현하는 공원도시 시범지구의 건설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918/2921791-1

출처 Chengdu Hi-tech Zon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