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화재 진화로 지쳤지만…땅바닥에 쓰러져 노래부르는 美 소방관들 (영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서부 곳곳에서 대형 산불이 발생한 가운데 이에 맞서 최전선에서 싸우다 지친 소방관들의 모습이 공개됐다.

지난 17일(현지시간) CNN 등 현지언론은 대형 화재로 인해 발생한 자욱한 연기가 보이는 거리에서 바닥에 누워 휴식을 취하는 소방관들의 소식을 전했다.

차가운 콘크리트 바닥에 몸을 누이고 잠시 동안의 휴식을 취하고 있는 이들은 오리건 주 출신의 소방관들이다. 이들은 지난 14일 디트로이트 인근 라이온스헤드에서 14시간 동안이나 쉬지않고 화재를 진화하다 땅바닥에 누워 잠시동안의 꿀맛같은 휴식을 취했다.
서울신문

특히 소방관들은 탈진한 채 누워서도 함께 떼창하는데 이는 메이저리그에서 부르는 ‘나를 야구장으로 데려가주오’(Take Me Out to the Ball Game)를 개사한 것이다. 기존 가사에 나오는 경기장을 화재 현장으로 바꾼 것이 가장 큰 특징.

결과적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소방관들 스스로 달래고자 하는 행동이 떼창으로 나온 셈이다. 소방대장인 시어도어 하이너는 20여 명의 소방대원들이 디트로이트 지역에 10일 넘게 사투를 벌이고있다"면서 "힘든 하루를 보낸 후 많은 대원들이 탈진했으나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우리 모두를 웃게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모두는 화재 진화를 하며 지쳤지만 여전히 멋지고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한편 미국 서부 3개 주에서 발생한 화재는 남한 면적의 20%에 해당하는 2만㎢(500만 에이커) 지역을 태우고 있으며 현재까지 30여 명이 사망자와 수만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박종익 기자 pji@seoul.co.kr



    ▶ 재미있는 세상[나우뉴스]

    ▶ [페이스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