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

주호영 "윤미향 '반쪽짜리 수사'... 의원직 사퇴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안경을 고쳐쓰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재판에 넘겨진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해 "의원직을 사퇴하라"고 공세를 퍼부었다. 전날 검찰의 불구속 기소 결정에 대해서는 '반쪽짜리 면피성 수사'라고 맹폭했다.

주 원내대표는 1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윤 의원이 정의기억연대(정의연) 시절 어떤 방식으로 활동하고 영업했는지 기소를 통해 전모가 드러났다"며 "치매할머니에 기부를 유도하는 등 무려 기소된 죄명이 7~8개가 되는 상황"이라고 포문을 열었다.

주 원내대표는 "이 수사를 선뜻 받아들일 수 없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언론과 야당이 제기한 중요한 대목이 모두 기소에서 제외됐다는 취지에서다. 주 원내대표는 "넉달 늦은 수사 치고 계좌에 드러난 3억원 외에 핵심 의혹이나 혐의에 대해 밝힌 바 없는 반쪽짜리 면피성 수사"라며 "안성쉼터 매입은 시세보다 고가에 매수한 의혹이 있는데, 무슨 거래가 있었는지 모두 빠졌고 설명도 없는 상황"이라고 꼬집었다.

윤 의원을 불구속 기소한 데에도 의문을 표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런 정도는 일반인 같았으면 구속영장이 청구됐을 것"이라며 "윤 의원은 의원직을 사퇴하는 게 맞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민의힘은 의원의 명예를 손상시키고 품위를 훼손했다는 이유로 윤 의원을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하는 것을 검토 중이다.

또, 윤 의원이 비례대표로 공천을 받은 배경에 정의연 활동이 있었던 만큼, 추천명분이 사라졌기 때문에 제명시켜야 한다는 주장도 내놓았다. 주 원내대표는 "윤 의원은 기소된 혐의만으로도 의원직을 유지할 수 없다"며 "민주당 지도부는 결단해서 (윤 의원을) 사퇴시키거나 제명해 국민이 납득하도록 해야 한다"고 공세를 퍼부었다.

이혜미 기자 herstory@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