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SK바이오사이언스, 미국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 생산 계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해외에서 개발 중인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백신 생산 및 공급을 위한 계약을 추가 성사시켰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미국 바이오 기업 노바백스와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NVX-CoV2373'의 개발과 생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공급을 함께하는 위탁생산개발(CDMO, Contract Development Manufacturing Organization)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아스트라제네카와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CMO) 계약을 맺은 데 이어 두 번째입니다.

노바백스 역시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생산을 맡기면서 글로벌 기업이 개발하는 코로나19 백신이 국내에 원활히 공급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계약에 따라 SK바이오사이언스는 노바백스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의 항원 제조 기술을 이전받아 추가 공정을 개발하고 생산까지 맡게 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당장 이달부터 경북 안동 백신공장 L하우스에서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의 공정 개발 및 원액 생산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생산한 코로나19 백신은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에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SK바이오사이언스와 노바백스는 보건복지부와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의 ▲ 빠르고 안정적인 생산 ▲ 공평한 분배가 가능한 글로벌 공급 지원 ▲ 국내 공급 노력을 통한 보건 향상 등에도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노바백스는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의 초기 임상시험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으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은 기업입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용태 기자(tai@sbs.co.kr)

▶ SBS 뉴스, 네이버에서 편하게 받아보세요
​▶ [마부작침] '의원님 식당'에서 몰아 쓴 1,300만 원
▶ 더 깊은 인물 이야기 '그, 사람'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