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LG전자, 인니서 서비스품질 평가 '최고 등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소연 기자] [CCSL 실시한 조사서 가전, 단말, 에어컨 등 전 분야 다이아몬드 등급]

머니투데이

LG전자_인도네시아_001: LG전자가 최근 인도네시아 서비스 만족도 조사기관인 CCSL이 실시한 2020년 서비스품질조사에서 최고 등급을 받으며 서비스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LG전자 인도네시아 서비스법인 임직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전자가 인도네시아 서비스 품질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LG전자는 최근 인도네시아 서비스 만족도 조사기관인 CCSL(Carre Center for Customer Satisfaction & Loyalty)이 실시한 2020년 서비스품질조사에서 가전, 단말, 에어컨 등 전 분야에서 다이아몬드 등급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CCSL은 정부로부터 허가를 받고 인도네시아 내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하고 발표하는 기관이다. 자카르타, 수라바야, 스마랑, 메단 등 주요 4개 도시에서 조사 대상 기업들의 제품을 구매하고 서비스를 이용해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만족도를 조사한다.

이 기관은 △서비스 신속도나 과정 등을 평가하는 SQI(Service Quality Index)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체감 지수인 CXI(Customer Experience Index) △수리 시간이나 비용에 대한 고객 평가 지수인 VCXI(Value Customer Index) 등을 종합해 평가한다.

LG전자 인도네시아 서비스법인은 고객과 편리하게 소통하며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왓츠앱, 트위터, 유튜브 등 각종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또 불만 개선을 위한 전담 조직을 신설해 고객으로부터 불만이 접수되면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해 신속하게 처리하고 재발하지 않도록 조치한다.

LG전자는 지난 3월 브라질 최대 고객불만 처리 사이트에서도 고객평가 최고등급을 받았다. 이 사이트는 가전, 유통, 여행 등 고객이 직접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한 뒤 느낀 불만을 등록하는 곳으로 한 달에 약 2000만명이 방문한다.

유규문 LG전자 CS경영센터장 전무는 "해외 현지에 맞는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감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서비스 역량과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soyunp@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