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서울 아파트값 치솟자 인근 경기지역 신규 단지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정부 규제에도 불구하고 서울 아파트값이 치솟으면서 서울에서 인접한 경기도 아파트를 매입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부동산114자료에 따르면 강남권역과 인접한 경기 광주시 경우 6월에 서울에서 매입한 아파트 수는 총 110가구로 1년전(16건)보다 7배 가량 증가했다. 서울 강서구, 영등포구 권역과 맞닿은 경기 부천시도 올해 6월에 서울에서 매입한 아파트 건수가 지난해 6월보다 4배 가량(69가구→269가구) 늘었다.

행정구역상으론 경기도지만 서울과 가까워 주요 업무지구로 출퇴근이 쉬운데다 서울의 다양한 개발호재를 직간접적으로 누릴 수 있고, 규제도 상대적으로 약해 수요자들의 부담이 덜 해서다.

한국감정원 자료에 따르면 6월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에서 현대건설이 분양한 ‘힐스테이트 의정부역’은 102가구 모집에 4,789명이 몰리며 46.95대 1를 기록했다. 이 단지는 지하철 1호선을 이용해 서울 도봉구, 강북구 등으로 이동하기가 수월하다.

지난해 7월에 GS건설 컨소시엄이 경기 광주시 역동에서 분양한 ‘광주역 자연앤자이’는 208가구 모집에 7.363명이 지원해 35.4대 1를 기록했다. 이 단지는 경강선 광주역을 이용해 서울 강남권역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올해 내 집 마련 계획이 있는 서울 거주자라면 인근 경기지역 신규 분양 단지를 노려 보자. 현대건설은 경기 광주시 삼동1지구 B2블록 ‘힐스테이트 삼동역’을 8월 분양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삼동역’은 지하 5층~지상 20층, 총 7개 동, 전용면적 63~84㎡, 총 565세대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삼동역’은 경기 광주시 삼동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이다. 삼동역을 통해 분당 이매역까지 5분(1정거장), 판교역까지 8분(2정거장)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환승해 강남역까지도 6정거장이면 갈 수 있어 분당과 판교를 넘어 서울 강남까지 이동이 가능하다. 때문에 분당과 판교, 강남지역의 생활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도로망도 잘 구축돼 있다. 경충대로가 인접해 성남IC와 이천시, 하남시로 이동하는 3번국도와 용인과 하남시로 이동하는 45번국도 접근성이 용이하다. 강남과 양재, 송파지역 등으로 이동하는 광역버스 노선도 다양해 버스를 이용한 강남권역 이동도 편리하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