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평택BIX 안산스마트허브 경기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5~17일 청약신청

아시아투데이

평택BIX 투시도/제공 = 경기도시공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경기도시공사는 평택BIX와 안산스마트허브 등에서 행복주택 562가구를 공급하고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행복주택은 청년, 산업단지근로자 등 젊은 계층과 고령자 등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주변 시세의 60~80%수준으로 저렴하게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으로 경기행복주택은 경기도시공사에서 공급하는 경기도에 특화된 행복주택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2곳 단지는 산업단지형 행복주택으로 평택BIX 경기행복주택의 경우 아산국가산업단지와 인접한 황해경제자유구역 평택포승(BIX)지구 일반산업단지에, 안산스마트허브 경기행복주택은 반월국가산업단지에 각각 위치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평택BIX 경기행복주택의 경우 산업단지근로자 297가구 고령자 33가구이며, 안산스마트허브 경기행복주택은 산업단지근로자 208가구, 고령자 24가구다.

입주자격은 산업단지근로자의 경우 해당주택 건설지역 또는 연접지역에 소재한 산업단지 입주(예정)인 기업 및 교육·연구기관에 근무 중인 무주택세대구성원(미혼은 입주자 본인이 무주택자)이며, 고령자는 만65세 이상인 무주택세대구성원이다.

단지내 피트니스 센터, 무인택배함, 전기차 충전소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설치될 예정으로 공사는 입주자의 주거만족도를 높이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청약신청은 15일부터 17일까지 경기도시공사 임대주택 청약센터에서 가능하며, 계약은 입주자격 심사를 거쳐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전자계약으로 진행하고 내년 5월께 입주한다.

기숙사 우선공급은 경기도시공사 광교홍보관에서 신청접수하고 계약을 진행한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