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2 (토)

송갑석 의원 ‘중소기업의 스마트제조혁신 지원법’ 입법공청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송갑석 의원(더불어민주당·광주 서구갑)은 1일 ‘중소기업의 스마트제조혁신 지원법’ 입법공청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산업기술혁신 촉진법과 중소기업 기술혁신 촉진법 등이 있지만 ‘제조혁신’ 을 지원하는 법적 근거는 미비한 상황이다”며 “스마트 제조혁신 추진체계를 마련하고 스마트공장 및 제조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위해 관련 제정법을 새롭게 추진했다”고 말했다.


토론회에는 이학영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과 유관기관 및 관련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했다.


한정미 한국법제연구원 혁신법제사업본부장의 발제를 시작으로 중소기업의 스마트제조혁신 지원정책 현황 점검, 스마트제조혁신 지원법 입법 필요성과 제정 방안 등을 주제로 활발한 논의가 진행됐다.


토론에는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 스마트제조혁신 기획단장, 이준섭 아주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정욱조 중소기업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 노민선 중소기업연구원 박사가 참여했다.


한편 중소기업 스마트제조혁신 지원법은 스마트제조혁신을 촉진하고 데이터에 기반한 제조혁신 생태계 조성을 돕기 위한 것이다.


제조 프로세스 효율화와 품질 통합 관리 등 안정적인 제조혁신 정책지원을 위해 그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