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네이버웹툰, 애니메이션 '신의 탑' 최종화 24일 방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웹툰 원작 애니메이션 '신의 탑'이 최종화를 앞두고 있다.

네이버웹툰은 지난 4월 1일 한·미·일을 포함, 글로벌에서 첫 방영 이후 꾸준히 화제를 모은 애니메이션 신의 탑의 최종화가 24일 저녁 8시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방영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의 탑은 주인공 소년 '스물다섯번째 밤(이하 '밤')'이 자신의 전부였던 소녀 '라헬'을 구하기 위해 탑에 오른다는 내용을 담은 판타지 작품이다. 글로벌 누적 조회수 45억뷰를 돌파한 원작 웹툰의 인기와 탄탄한 팬덤으로 방영 전부터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특히 한국과 미국, 일본 합작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화제를 모았다. 미국의 유명 애니메이션 콘텐츠 전문기업 크런치롤이 투자·유통사로 참여하고, 일본 대표 애니메이션 제작사 '텔레콤 애니메이션 필름'이 제작을 총괄했다. 이처럼 국내 웹툰 작품을 기반으로 글로벌 콘텐츠 기업이 제작, 유통에 적극 참여한 것은 유례없던 일이다.

신의 탑은 방대한 세계관과 수준 높은 퀄리티를 선보였으며, 전 세계 애니메이션 팬들에게 국내 웹툰 IP의 우수성과 매력을 한층 더 깊게 보여주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을 받았다.

더불어 서구권의 애니메이션 인기 조사 사이트인 애니메 트렌딩 애니메이션 차트에서는 12주 연속 톱3 이내 기록을 유지한 바 있다. 스릴리스트, 너디스트 등의 글로벌 매체에서도 신의 탑을 올해 베스트 애니메이션 리스트에 올렸다.

네이버웹툰은 신의 탑에 이어 웹툰을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 '갓 오브 하이스쿨'과 '노블레스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유미의 세포들', '연의 편지', '나노리스트' 등 네이버웹툰의 인기작품들의 애니화 또한 확정된 상태다.

신의 탑 최종화는 금일 오후 8시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공개되며 이후 밤 11시 애니플러스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원작인 네이버웹툰 신의 탑은 네이버웹툰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