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쿤텍, 국제 산업제어시설 사이버 보안 표준 IEC 62443 전문가 과정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쿤텍이 산업용 사이버 보안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일 글로벌 인증 기관 TUV SUD와 '국제 산업제어시설 사이버 보안 표준 IEC 62443 전문가 과정'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산업 제어시설 보안 전문가 양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 과정은 산업제어시스템(ICS) 보안 담당자 및 운영기술(OT) 보안 담당자, 일반 산업 보안 컨설턴트 등을 대상으로 한다. 오는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서울 서초구 양재 엘타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국제 표준 위원회에 참여해 각종 보안 규제 및 쟁점 전반에 지식을 갖춘 ICS 전문가가 전문 강의를 진행한다. '국제표준 IEC 62443에 맞춘 보안 환경 구축 방안'을 주제로 OT 보안 실무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ICS의 OT 보안 대응방안을 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산업용 사이버 보안과 정보기술(IT) 보안의 차이점 ▲산업용 사이버 보안 국제표준 IEC 62443의 개념 ▲IEC 62443의 적용 사례 소개 ▲산업 제어망 사이버 보안의 개념 ▲산업 제어망 침해사고 대응방안 ▲OT 보안 솔루션 '클래로티(Claroty)'를 활용한 실습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방혁준 쿤텍 대표는 'ICS 보안 위협은 막대한 금전적 손실뿐만 아니라 인명 피해까지도 초래할 수 있는 만큼 국제표준 준수와 전문적 이론을 바탕으로 한 보안대책 마련이 중요하다'며 '실무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실습 과정을 포함한 이번 교육을 통해 보안 담당자들의 역량 강화에 실질적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