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홍콩 대규모 시위

캐리 람 "반정부 시위 용납않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송환법 시위 1주년 강경대응 선언


홍콩의 캐리 람 행정장관이 송환법 반대 시위 1주년을 맞아 최근 홍콩 보안법에 항의해 일어났던 반정부 시위를 더 이상 용인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9일 현지 영자지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람 장관은 이날 브리핑에서 최근 시위와 관련해 후회나 배운 점이 있느냐는 질문에 시위가 경제적으로 막대한 악영향을 끼쳤다고 답했다. 그는 정부 차원에서 일자리와 경제 회복을 위한 조치를 내놓아야 했다며 "정부 관료와 모든 입법회 의원들은 홍콩이 더 이상 이러한 혼란을 용인할 수 없다는 교훈을 얻어야 한다"고 말했다. 람 장관은 시민들이 안정과 평화를 원한다고 강조하면서 "특히나 사람들이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팬데믹)으로 발생한 세계적인 경기침체에서 일상을 유지하려면 안정적인 환경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것이야말로 우리가 지난 1년 동안 공통으로 바라던 바다"고 주장했다.

한편 람 장관은 같은날 브리핑을 통해 홍콩 경제와 중국 본토의 결합을 더욱 강하게 추진한다고 선언했다. 그는 최근 중국 정부와 회동에서 홍콩을 자산운용과 역외 위안 시장의 중심지로 만드는 제안을 했다고 말했다.

람 장관은 "수년 동안 홍콩 증시와 상하이 및 선전 증시의 교차거래를 이어왔다"며 "그 이외에 보험이나 기업공개(IPO) 개인 자산운용 시장을 연결할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나의 제안은 홍콩을 더욱 국제적인 도시로 바꿀 것이며 홍콩을 보다 유망한 역외 위안 시장의 중심이자 개인자산 운용의 허브로 키울 것이다"고 강조했다. pjw@fnnews.com 박종원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