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사랑하는 고양이 위해 1년 걸려 놀이터 만든 남자.. “웬만한 어린이 놀이터 수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고양이를 위해 커다란 놀이터를 직접 만든 한 남자의 사연이 화제다. 어지간한 어린이 놀이터 수준의 대규모 야외 놀이터다.

지난달 27일(현지시간) 미국의 동물 전문 매체 ‘더 도도’는 고양이 ‘젤리’의 주인인 데렉 로체라는 남성의 이야기를 소개했다.

세계일보

로체는 지난해 여자친구의 제안으로 젤리를 입양했다. 여자친구는 무척 행복해했지만, 로체는 처음에는 “웬 고양이냐”라고 시큰둥한 반응을 보였다. 그러나 로체는 얼마 지나지 않아 젤리에게 빠져버렸다.

젤리는 활동적이고 호기심이 왕성해서 집 정원에서 뛰어노는 걸 좋아했다. 게다가 그즈음 갑자기 건강에 문제가 생기면서 젤리가 위축되자, 이를 본 로체는 젤리를 위해 제대로 된 놀이터를 만들어주겠다고 결심했다. 젤리가 건강을 회복하고 자신감을 되찾기 위해서는 놀이 공간이 더 중요할 것이라고 생각해서다.

세계일보

로체는 그날부터 젤리의 움직임을 더 세세히 지켜보기 시작했다. 젤리가 앉는 곳, 노는 모습, 벽을 타고 올라가는 방법 등을 하나하나 관찰했고, 퇴근 후와 주말을 이용해 놀이터 구조물을 만들기 시작했다. 또 젤리가 외로워하지 않도록 고양이 2마리를 추가로 입양했다.

결국 대규모 야외 놀이터는 1년 만에 완공했다. 3마리의 고양이는 종일 놀이터에서 놀고 낮잠을 자면서 로체를 기쁘게 했다.

세계일보

로체는 “젤리는 내가 첫 삽을 뜰 때부터 내 옆에 있었다. 젤리는 내 현장 매니저이자 공동 디자이너”라고 말했다.

이어 “언제든 집과 놀이터를 오갈 수 있도록 다락방과 놀이터를 연결하는 하늘다리를 만들고 있다”며 “젤리도 내가 이걸 자기를 위해 만들었다는 걸 분명히 알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승우 온라인 뉴스 기자 loonytuna@segye.com

사진=데렉 로체 페이스북 캡처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