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새로 나왔어요]개는 우리를 어떻게 사랑하는가 外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개는 우리를 어떻게 사랑하는가(클라이브 D L 윈 지음·전행선 옮김·현암사)=개는 왜 인간에게 아낌없이 사랑을 베푸는가. 동물행동학자인 저자가 과학적인 분석으로 답을 찾기 위해 늑대를 대상으로 한 실험, 가축화된 여우 연구 등을 하며 세계를 누빈다. 개의 사랑에 대한 인간의 작은 보답 같은 책. 1만7000원.

○뇌는 왜 아름다움에 끌리는가(마이클 라이언 지음·박단비 옮김·빈티지하우스)=동물은 왜 짝짓기에 목숨을 거는가. 동물행동 연구자인 저자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인간과 동물의 본능을 뇌과학과 성 선택론으로 설명한다. 동물의 왕국부터 패션까지 아름다움을 둘러싼 이야기를 종횡무진으로 펼쳐낸다. 1만8000원.

○부모를 실망시키는 기술
(미하엘 보르트 지음·최대환 옮김·파람북)=철학자이자 신부인 저자가 부모와 자녀의 바람직한 관계를 탐구한다. 부모를 건설적으로 실망시킬 수 있는 능력을 ‘장인의 기예’로 표현하며 통찰을 준다. 1만3000원.

○잡스의 기준
(켄 코시엔다 지음·박세연 옮김·청림출판)=저자는 오토바이 수리, 신문사 자료실 근무, 일본의 영어 강사 등 다양한 직업을 거치다 독학으로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익히고 애플에 입사한 엔지니어다. 내부자의 관점에서 본 창조성과 혁신의 이야기. 1만6000원.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플레인 센스(김동현 지음·웨일북)=대한항공 수석기장이 눌러 쓴 수만 시간의 비행과 탐구. 1세대 에어라인 조종사와 비행을 시작한 저자가 직접 들은 항공 사건의 뒷이야기와 공식 사고조사보고서를 탐독하며 호텔에서 써내려간 생생한 결과물이다. 1만8500원.

○신문기자
(모치즈키 이소코 지음·임경택 옮김·동아시아)=배우 심은경이 일본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받은 영화 ‘신문기자’의 실제 모델인 도쿄신문 이소코 기자의 언론계 입성부터 ‘거대 악(惡)’을 쫓는 분투기까지 담았다. 일본 ‘언론고시’ 실태도 엿볼 수 있다. 1만2500원.

○김순정의 발레 인사이트
(김순정 지음·씨네스트)=성신여대 무용예술학과 교수이면서 자신의 이름을 내건 발레단을 이끌고 있는 저자가 ‘지젤’ ‘백조의 호수’ ‘불새’ ‘오네긴’ 등 발레 명작 25편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발레 무대의 숨은 이야기를 알려준다. 1만5000원.

○낯익은 타인을 대하는 법(정민지 지음·빌리버튼)=깊은 상처는 잘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내 편이라고 생각한 가까운 이들에게서 받는다. 기자를 지낸 저자가 가족 친구 선후배 등 여러 관계 속에서 크고 작은 가슴앓이를 하며 고민한 내용을 담았다. 서로 마음을 덜 다치게 하며 지낼 수 있는 길을 모색한다. 1만3500원.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