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백종원 전화 한통에… 오뚜기 오동통면에 다시마 2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백종원(오른쪽) 더본코리아 대표와 함영준 오뚜기 회장. /조선DB


오뚜기가 전남 완도산 다시마 2장이 들어간 '한정판 오동통면'을 조만간 출시한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요청을 함영준 회장이 받아들인 것이다.

한정판 오동통면 출시 뒷이야기는 SBS 예능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에서 엿볼 수 있다. 지난 4일 방송된 맛남의 광장 예고편에서 백 대표는 함 회장에게 전화를 걸어 "(전남 완도에) 다시마 2000톤이 남아있다"며 도움을 요청했다. 백 대표는 오뚜기가 지난 3월 출시한 '진비빔면'의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백 대표의 요청에 함 회장은 "우리가 지금 다시마 들어간 게(라면) 있는데 2장 정도 넣으면 훨씬 깊은맛이 나겠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오뚜기 측은 "방송 시기에 맞춰 완도 다시마가 더 들어간 오동통면 한정판을 준비해 놓은 상태"라며 "판매 물량은 조정 중"이라고 했다.

온라인에서는 함 회장이 '제2의 키다리 아저씨'가 됐다는 반응들이 나온다. 첫 번째 키다리 아저씨는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백 대표는 지난해 12월과 4월 정 부회장에게 강원도 '못난이 감자' 300톤과 해남 '왕고구마' 300톤의 재고 해소를 요청했다. 정 부회장은 이를 사들여 이마트를 통해 판매한 바 있다.

[오경묵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