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5 (토)

해남군, 해남읍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공청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영남 기자(=해남)(cyn44550@gmail.com)]
전남 해남군(군수 명현관)은 지난 3일 문화예술회관 다목적실에서 ‘해남읍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지역주민과 관련분야 전문가, 공무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공청회는 2020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신청 공모를 앞두고, 각계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레시안

▲해남군 청사 전경 ⓒ프레시안(최영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해남읍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은 쇠퇴한 읍 시가지 상권회복을 비롯해 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과 지역공동체 회복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주요사업으로는 정주환경 개선을 위한 안심거리 조성, 노후주거지 정비, 공동체 공간 조성, 창업지원시설 조성, 5일시장과 매일시장 연계방안 등이 계획돼 있다.

이날 공청회 전문가 토론 등을 통해 해남만의 특색을 담아 문화자원을 활성화하는 스토리텔링 구성, 커뮤니티 시설 프로그램 운영, 창업아카데미 구체적 실현방안 마련 등의 의견도 제시됐다.

해남군은 공청회에서 제시된 지역주민과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군 의회 의견청취를 거쳐 오는 7월경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최종 공모할 예정이다.

이날 공청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예방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최영남 기자(=해남)(cyn44550@gmail.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