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교원 올스토리, 유아 창의력 전집 '창의 표현 아틀리에'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교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교원그룹이 3세부터 7세 유아들이 책을 읽고 다양한 표현 활동을 하면서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창의력 전집 '창의 표현 아틀리에'를 15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창의 표현 아틀리에는 유아의 미적 인지 발달 특성을 고려한 3단계 커리큘럼으로 구성됐으며, 엄마표 홈스쿨링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먼저 ‘관찰 표현-감상표현-창의표현’의 3단계를 통해,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타인에게 적절히 전달하는 자기 표현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 또한 가이드 영상과 아트북을 통해 즐겁게 다양한 활동을 하며 창의력을 기를 수 있다.

먼저 3단계 커리큘럼은 눈에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은 것을 표현하고, 나만의 창의적인 생각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먼저 ‘관찰 표현’ 단계는 여러 소재를 오감을 통해 관찰한 뒤 여러 가지 특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감상 표현’ 단계는 사물이나 사건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창의 표현’ 단계를 통해서는 관찰한 것과 느낀 점을 바탕으로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집에서 아이와 함께 창의 미술활동을 홈스쿨링으로 할 수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 별책으로 제공되는 ‘창의 표현 아트북’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김, 은박지, 털실, 소금 등의 재료들로 할 수 있는 창의 미술 활동과 가이드를 QR영상으로 선보인다. 더불어 20개의 명화로 구성된 ‘창의 표현 컬러링북’으로 소근육 발달에 도움이 되는 색칠활동을 할 수 있다.

창의 표현 아틀리에는 본책 30권, 별책 2권으로 구성됐으며, 감성 발달을 돕는 판화, 입체, 콜라주, 스탬핑 등 다양한 일러스트로 표현됐다. 코끼리의 다리 꼬리 등 각 부분을 생생한 사진으로 표현한 콜라주 기법으로 표현하는가 하면, 끈끈이주걱은 컴퓨터 그래픽으로 표현해 환상적인 느낌을 더했다. 바다의 모래 사장은 펜화로 점과 선을 조화롭게 사용해 담아내며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창의 표현 아틀리에는 집에서 쉽고 재미있게 미술 놀이 활동을 하면서 오감을 발달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다양하고 창의적인 표현 방법으로 정확하고 창의적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교원은 아이와 부모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약 300만 원 상당의 장학금을 수여하는 ‘창의 표현 미술대회’를 19일까지 개최한다. 자유주제로 아이들의 창의력을 뽐낼 수 있는 미술 작품을 촬영해 해시태그(#창의표현미술대회)와 함께 교원에듀 공식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또한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통해 5일부터 12일까지 구매 예약하면 총 구매금액의 10% 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이투데이/이재훈 기자(yes@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