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벅스, 모바일 앱 홈 화면 전면 개편…개인 맞춤형으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제공=NH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장예림 기자 = NHN벅스는 모바일 앱 홈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벅스의 모바일 앱 첫 화면 상단은 개인마다 다르게 변경된다. 또한 실시간 외에도 원하는 주제의 인기 콘텐츠를 다양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여러가지 차트를 추가 도입했다.

우선, 벅스는 서비스 첫 화면의 최상단 영역에서 회원별 이용 데이터 로그를 실시간으로 반영한 개인 맞춤형 정보를 업계 최초의 형태로 제공한다. ‘OOO님 요즘 Pick’ 메뉴를 신설해 각 회원이 방금 전까지 사용한 음악이나 관련 정보를 최신순 리스트로 보여주는 방식이다.

차트 메뉴는 ‘지금 인기’로 명칭을 변경하고 ‘요즘 Pick’, ‘최신 음악’, ‘영상’에 이어 하단으로 배치했다. 특히 차트뿐 아니라 ‘인기있는 뮤직PD 앨범’ ‘연도별 인기가요’ ‘해외 인기 팝’과 같은 다양한 주제의 인기 콘텐츠를 추가했다.

벅스 측은 “벅스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춰 홈 화면을 개편했다”며“벅스는 2014년 8월 개인화 추천 서비스인 ‘뮤직4U’를 선보인 이후 ‘내가 사랑한 음악’과 ‘요즘 Pick’으로 개인화 영역을 넓혔으며, 앞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