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대형호재 갖춘 청주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 [이달 분양예정 단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양건설산업은 6월중 KTX, SRT 오송역세권 인근에 '청주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 2415가구를 분양한다고 3일 밝혔다.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B2 블록에 짓는 '청주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는 지하 2층~지상 25층 19개동 규모로 전용 59㎡ 단일면적 4개 타입으로 구성됐다. 동양건설산업은 이번 1차 공급분을 포함, 이 지역에 모두 6000여 가구 공급을 예정하고 있다.

오송역세권 개발 사업은 오송역 주변 71만 3793㎡에 조성하는 사업이다. 주거용지, 상업·업무용지, 도시기반시설용지, 유통상업용지 등으로 개발된다.

이번에 분양하는 '청주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는 오송 제3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 및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 인근에 위치한다.

오송에 위치한 질병관리본부가 질병관리청으로 승격되는 것도 호재다. 또 방사광 가속기가 청주에 들어서는 것이 결정되면서 기대감이 더욱 커졌다.

상품 차별화도 눈에 띈다. 출입구 근처에 '내 집 앞 창고'를 둬 입주자들의 수납 편의를 한층 높였다.

비규제지역인 청주 지역은 최근 택지개발지구를 중심으로 부동산시장이 상승세다. 분양 관계자는 "오송역세권 개발이 본격화되고 굵직한 호재와 함께 대형 산업단지로의 인구 유입이 증가하면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도 관심이 많다"고 말했다.

psy@fnnews.com 박소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