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금오공대, 동북권 '그랜드 ICT연구센터'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구미=뉴시스] 박홍식 기자 = 금오공과대학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주관하는 '그랜드(Grand) ICT연구센터'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그랜드 ICT연구센터 지원사업은 5개 권역별로 거점 연구센터를 선정해 오는 2027년까지 사업을 진행한다.

5개 권역은 경기·인천권(한국산업기술대), 충청권(충북대), 호남권(순천대), 동북권(금오공대), 동남권(동의대) 등이다.

동북권 거점센터로 선정된 금오공대 ICT융합특성화연구센터는 이 사업을 통해 민·군 ICT 지능화융합 분야의 핵심 연구를 수행하며 석·박사급 고급 인재 양성을 추진하게 된다.

금오공대는 지역 기업의 기술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재직자 석·박사 과정을 운영하며 산학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포항공대 참여연구팀을 비롯해 LIG넥스원, LIG시스템, 한화시스템 등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ICT 지능화융합 분야의 고급 인력 양성을 공동 추진한다.

금오공대 김동성 ICT융합특성화연구센터장은 "이번 사업으로 민·군 ICT 지능화융합분야의 지역 생태계를 조성하고 관련 분야의 고급 인력 양성을 통해 ICT 분야를 선도하는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혁신 교육과 연구를 통해 지역 중소·중견 기업의 기술력을 제고해 지역 민군 ICT 융합 분야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2014년 개소한 금오공대 ICT융합특성화연구센터는 대학ICT연구센터육성지원사업(2014~2019)과 한국연구재단의 대학중점연구소지원사업(2018~현재)을 통해 민군 ICT융합 분야 인재 양성과 기술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국방부 등 군 관련 기관 및 기업들과 협력해 지역 방위산업 기술 증진을 위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s643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