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제주시교육지원청, 제주시내 유치원 놀이환경조성 사업비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현창민 기자(=제주)(pressianjeju@gmail.com)]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윤태건)은 개정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적용 및 창의적인 놀이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제주시내 공립유치원 21개원 사립유치원 9개원에 1차적으로 유치원 놀이환경조성 사업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의 목적은 기존 획일화된 복합놀이기구 일색의 유치원 놀이터를 자연 친화적이고 비정형화된 놀이터로 탈바꿈하여 유아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전인적 발달을 꾀하는 데 있다.

프레시안

▲제주시교육지원청은 개정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적용 및 창의적인 놀이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유치원 놀이환경조성 사업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이지테코 자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유치원 놀이중심 누리과정이 추구하는‘유아 스스로 놀이를 결정하고 다양한 놀이가 가능한 바깥놀이 공간 조성’을 위해 학교별 환경에 따라 다양한 시도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2020년 유치원 놀이환경조성 사업비는 총 7억 7천만원으로 지원 대상은 관내 공사립 유치원 중 공모를 통해 선정했다.

학교별 시설 및 자연 환경에 맞는 놀이터 조성 자문과 대안 제시를 위해 현장지원팀을 운영해 희망하는 유치원 25개원을 대상으로 컨설팅 및 모든 유치원을 대상으로 현장실사를 병행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앞으로도 유아들의 모험과 창의력을 키워줄 놀이터로의 변신을 위한 지원사업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유치원 놀이환경조성사업 지원으로 유아들이 충분히 놀이 경험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 및 자연 친화적인 놀이환경을 제공하게 되어 유아들의 건강과 행복감을 증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창민 기자(=제주)(pressianjeju@gmail.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