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청사© News1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청주=뉴스1) 남궁형진 기자 = 충북 청주시는 오는 12일까지 음식물 폐기물 감량 포인트제 신청가구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2018년까지 RFID(무선인식) 기반 음식물쓰레기 개별계량시스템을 도입, 사용하는 공동주택 거주자다. 신청 가구의 올해 6월부터 11월까지 음식물쓰레기 발생량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 감량률에 따라 종량제 봉투를 차등 지급한다.
지급기준은 감량률 5% 미만 가구당 3장, 5% 이상~10% 미만 5장, 10% 이상~20% 미만 7장, 20% 이상 10장이다.
참여를 원하는 가구는 각 공동주택 관리사무소를 방문해 개별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자원정책과 자원재활용팀에 문의할 수 있다.
[2019년 기준 사업체조사]
청주시는 4일부터 29일까지 지역 내 1인 이상 종사자를 둔 사업체를 대상으로 2019년 기준 사업체조사를 한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지난해 12월31일 기준, 산업활동을 하는 종사자 1인 이상 6만8600여개 사업체로 조사원이 직접 방문해 11개 항목 조사표를 작성한다.
조사 대상자는 통계법에 따라 설문에 성실히 응답할 의무가 있고 응답 내용은 보호돼 통계작성 목적에만 이용한다.
전국사업체조사는 국내 전체 산업 규모 파악을 위해 매년 실시하는 국가 지정 통계 조사로 사업체와 종사자의 지역별 규모와 분포, 추이 변화 등을 파악해 주요 정책 자료로 활용한다.
nghj@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