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과 함께하는 안녕한 경남' 주제로
경진대회, 자원봉사왕 선발 등 다양
[창원=뉴시스] 2020년 6~9월 경상남도 자원봉사 대축제 기간 중 열리는 '자원봉사 프로그램 경진대회' 안내 포스터.(자료=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 제공) 2020.06.03. photo@newsis.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하성규)는 2020년 경상남도 자원봉사 대축제를 6월부터 9월까지 '도민과 함께하는 안녕한 경남'을 주제로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자원봉사 대축제는 ▲자원봉사 프로그램 경진대회 ▲찾아가는 자원봉사 미니박람회, 경상남도 자원봉사왕 발굴 시상, 경상남도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등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치 있는 자원봉사 경험을 맛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한 지역사회의 참신하고 우수한 자원봉사 사례를 발굴·시상해 자원봉사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나아가 봉사활동 참여가 유도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먼저, '자원봉사 프로그램 경진대회'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과 우수 자원 봉사 사례 발굴을 위한 대회로, 경남도민이면 누구나 올해 1월부터 7월까지의 자원봉사 활동 내용을 도내 18개 시군자원봉사센터에 8월 3일부터 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센터는 심사를 통해 최종 26개 팀을 선발해 9월 중 시상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자원봉사 미니박람회'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폭넓은 자원봉사 문화 조성을 위한 사업으로, 6월부터 9월까지 도내 7개 시·군 자원봉사센터에서 추진된다.
'경상남도 자원봉사왕 발굴 프로그램'은 청년·장년·중년·노년기 등 세대별로 1명씩의 우수 자원봉사자를 선정·시상해 자원봉사자들의 사기 진작을 도모하고, 9월에 개최되는 '제3회 경상남도 자원봉사 이그나이트(Ignite)'에서 감동과 열정의 자원봉사 사례를 발표해 자원봉사 활동에 붙씨를 지필 예정이다.
참가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의 공지를 참고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