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4 (화)

중기부,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특별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기부, 신한금융그룹과 코로나19로 어려움 겪고 있는 소상공인 위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위한 프로젝트' 진행

아시아투데이

중기부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프로젝트’ 1차로 입점하는 10개 업체./제공=중기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오세은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2일 신한금융그룹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이 온라인 진출을 통해 새로운 활로를 찾을 수 있도록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젝트의 시작으로 중기부의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백년가게, 청년상인, 지자체 추천 소상공인 등 50개사가 참여하는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기획전’이 개최된다.

기획전 오픈일인 3일에는 10개사가 우선 입점해 7월 15일까지 순차적으로 소상공인의 입점을 추진한다.

이번 기획전 이외에도 소상공인이 자력으로 온라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매출을 확보할 수 있도록 상품소개 콘텐츠 제작 등 입점 준비 과정을 지원하고 온라인 마케팅 기법과 홍보 방법 등에 대한 교육도 제공한다. 참여 소상공인의 온라인 입점 준비부터 입점과 판매 전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하고 영상을 유튜브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공개해 온라인 진출을 준비하는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가치삽시다 플랫폼 외에도 신한카드가 운영하고 있는 올댓쇼핑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쇼핑몰 입점도 지원한다.

중기부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통한 새로운 매출 동력 확보를 위해 온라인 활용역량과 상품 수준에 따라 맞춤형으로 온라인 쇼핑몰, TV홈쇼핑, 티(T)커머스 등 온라인 채널별 입점도 지원하고 있다.

소상공인 온라인 지원 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임스타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이 사이트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중기부 관계자는 “이 프로젝트로 소상공인이 코로나로 인한 경영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비대면과 디지털화 등 소비유통 환경변화에 소상공인이 원활히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