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룹킨, 하버드식 교육 솔루션 접목한 홈스쿨링 키트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기존 홈스쿨링 시장에서 판도를 바꾸는 새로운 창의교육으로 평가받는 홈스쿨링 키트가 나와서 화제다. 룹킨에서는 홈스쿨링의 문제점을 보완하고자 2가지 유형의 홈스쿨링 키트를 출시했다.

룹킨에서 출시한 2가지 홈스쿨링 키트는 정답이 없는 문제상황을 정형화된 교구없이 아이들이 해결할 수 있도록 ‘문제해결력’에 초점을 맞춘 키트와, 수학의 개념을 학습이 아닌 놀이로 풀어간 키트로 구성되어 있다.
헤럴드경제

룹킨 수학놀이키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룹킨의 홈스쿨링 키트들은 아이와 부모간 간단한 질문놀이를 하면서 아이의 창의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부모에게 적합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룹킨이 지향하는 놀이교육 비법에는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이라는 하버드식 교육솔루션이 접목되어 있다. 해당 방법은 스탠포드 대학에서 확산된 문제해결방법론으로, 현재 실리콘밸리에 있는 애플, 구글, 페이스북 등의 글로벌 회사에서 창의적 아이디어 발산을 위해 적용하고 있다.

헤럴드경제

룹킨 홈스쿨링 키트 질문카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룹킨 관계자는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홈스쿨링 교육은 태블랫, PC 등을 활용한 온라인 형태로, 누리과정 또는 초등 교과과정에 기반한 교육 컨텐츠를 담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교육은 ‘선행학습’에 치우쳐져 있고, 대부분 정답이 있는 문제상황만을 제시하기 때문에 창의성을 길러주기에는 역부족이다.”고 전했다.이어 “홈스쿨링의 핵심은, 아이가 혼자가 스마트기기를 들고 숙제하듯이 하는 것이 아니다. 진정한 홈스쿨링은 아이가 학교에서 습득하지 못하는 문제해결력과 창의력 등을 키워줄 수 있는 교육의 형태를 찾아야 한다.”라며, “홈스쿨링을 많이 시작하는 유아~초등 아이들의 경우, ‘악어떼가 있는 강가를 어떻게 하면 건너갈 수 있을까?’와 같은 정답이 정해져 있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문제해결력)을 일상에서 많이 접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rea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