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발명진흥회, 2020년 대한민국 발명교육대상 후보자 접수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박진숙 기자 = 한국발명진흥회(발명진흥회)는 발명 교육 확산 및 기반조성에 공헌한 교원을 발굴·포상하는 '2020년 대한민국 발명교육대상' 후보자 추천을 오는 8월 14일까지 받는다고 1일 밝혔다.

올해 발명교육대상은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 국가지식재산위원회와 교육부가 후원한다.

뉴스핌

한귝발명진흥회는 '2020년 대한민국 발명교육대상' 후보자 추천을 오는 8월 14일까지 받는다. [사진=한국발명진흥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원 자격은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로 교육기관·교육행정기관·교육 연구기관에서 3년 이상 근무하고 발명 교육 확산·문화조성에 공헌한 자이며, 발명 교육 관련 기관·단체·학회와 소속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신청할 수 있다.

2020년 대한민국 발명교육대상 세부 자격요건은 발명 교육 확산 및 기반조성 분야와 공로상 분야로 나눠진다.

시상은 발명 교육 확산·기반조성에 공헌한 현직교사에게 수여하는 발명교육확산 및 기반조성분야 6명, 발명 교육 확산을 위해 헌신한 교육 공무원들에게 수여하는 공로상 2명 등 총 8명에게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 제공될 상금은 아래의 표와 같으며, 또한 해외 발명교육기관을 방문할 수 있는 학술시찰의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발명진흥회는 약 2개월 간 후보자 추천을 받아 서류심사, 공개검증, 발표심사 등 공정하고 객관적인 3단계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소속 교원의 추천을 희망하는 기관은 추천 공문을 전자문서로 발명진흥회로 발송 후, 후보자의 공무원 인사기록서, 추천공적요약서 등 관련 서류를 오는 8월 14일까지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고준호 한국발명진흥회 상근부회장은 "남다른 사명감과 헌신으로 발명 교육 발전에 크게 공헌한 교원과 교육공무원분들의 공로가 널리 알려졌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발명 교육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 또한 널리 확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 발명교육포털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발명진흥회로 문의하면 된다.

justic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